

안유진
본명 : 안유진
출생 : 2003년 9월 1일 (19세)
신체 : 173cm A형
소속사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 아이브 (IVE)
무대 밑에서 찍은 짧은 체크 테니스 치마 연세대 축제 아이브 안유진
상당한 장신에 뛰어난 피지컬을 소유하고 있으며, 각선미가 매우 예쁩니다. 잘생쁨 하면 유명한 여자 아이돌 중 한 명입니다. 2016년,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서 약 1년 4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쳤습니다. 2019년 댕댕 라이브에 따르면 대전에 살던 시절 친구와 같이 서울로 올라가서 고척돔에서 개최된 멜론 뮤직 어워드 무대를 보고 아이돌에 대한 꿈이 생겼다고 합니다. 무반주로 부른 노래와 자신의 사진을 보냈으며 이후 메일로 1차 합격 통보를 받았고, 어머니와 함께 서울에서 2차 대면 오디션을 보고 최종 합격했다고 합니다. IVE는 공식적인 포지션이 없는 그룹이지만 장원영과 더불어 IVE의 센터를 담당하고 있으며, 보컬, 댄스, 랩, 비주얼, 예능, 리더십 등 다방면에서 뛰어난 능력치를 보여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청순한 느낌과 화려한 느낌을 동시에 뽐내는 맑은 이미지의 자연미인이며 키가 173cm로 크고 비율이 좋으며 건강미가 있습니다. 이는 팬들이 꼽는 안유진의 매력 포인트 중 한 가지이며 맑고 건강해 보이는 특유의 애티튜드와 분위기를 지녔습니다.

미성년자 멤버 있는 아이브, 무대의상 선정성 논란
한편 안유진은 무대의상 선정성 논란을 겪었습니다. 과거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공개된 아이의 데뷔무대에서 안유진의 무대의상을 두고 네티즌들의 반응이 엇갈렸습니다.
이날 안유진의 의상은 검은색 반팔 티셔츠 위에 여성용 속옷을 레이어드 하였습니다.
이를 두고 당시 18세 였던 안유진의 의상을 보고”미성년자 인데 음악프로그램 무대에 속옷을 입힌거냐”면서 선정성을 지적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다른 반응으로는 “그렇게 심한 의상은 아닌것 같은데 너무 예민한 것 같다”라는 반응도 있었습니다.